용인시학원연합회, 광화의료재단과 주민 건강 증진 업무협약

정재수 / 2022-07-27 09:17:43
용인시학원연합회는 지난 26일 수지구 풍덕천 소재 러스크병원에서 광화의료재단과 지역민의 건강 증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이경호 용인시학원연합회장(왼쪽 두번째)과 박금란 광화의료재단 이사장(세번째)이 26일 러스크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학원연합회 제공]

광화의료재단은 용인에서 러스크병원과 하워드힐 요양병원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 내 나눔과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의료재단이다. 러스크병원은 '재활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하워드러스크 박사의 정신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뜻 있는 재활의학과 전문의들이 세운 요양병원이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광화의료재단의 전문인력·기술력·시설을 통해 협회 회원은 물론 학생, 학부모들의 건강증진 향상과 인적·물적 자원 교류, 교육과 행정에 관한 정보 교류, 의료·교육 발전과 복지증진 향상, 지역사회 나눔 사업 공동참여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경호 용인시학원연합회장, 최미숙 용인시학원연합회 수석부회장 등 연합회 임원진과 박금란 광화의료재단 이사장, 이명진 광화의료재단 원무부장 등이 참석했다.

박금란 광화의료재단 이사장은 "용인특례시 사회교육 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용인시학원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 용인시학원연합회와 함께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의 건강증진, 의료 복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용인시학원연합회은 "이번 협약으로 용인시 관내 학원장 및 아이들, 학부모들에게 건강검진과 재활 치료 등 의료복지를 지원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교육자적 사명감을 갖고 복지증진 확대는 물론 지역사회 나눔 사업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정재수 기자 jjs388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재수

정재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