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광명, 뉴바이오, 이오나노캠'등 스타기업 10곳 선정

박상준 / 2022-07-21 16:12:36
기술혁신 지원, 수출확대, 판로 상담등 성장 프로그램 제공 광명, 뉴바이오, 이오나노캠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세종시 스타기업 10곳이 선정됐다.

▲21일 스타기업 대표들과 최민호 세종시장.[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21일 (재)세종테크노파크와 21일 집현동에 위치한 현다이엔지에서 '2022년 세종 스타기업' 10곳에 지정서를 수여하고 제막식을 가졌다. 올해 스타기업은 고려소재연구소, 광명, 뉴바이오, 동양테이프, 삼일리드텍, 에스제이파워, 이오나노켐, 제일테크, 클레슨, 현다이엔지 등 총 10개사다.

모두 제조업으로 콘텍트렌즈, 주사기, 콘크리트블록, 자동제어조명, 광학필름용 UV경화 수지, 플라스틱 용기 스크린 인쇄, 보건용 마스크, 투명테이프 등을 생산하고 있다. 시는 스타기업 10곳에 기술혁신 지원, 수출확대, 판로 컨설팅 등 맞춤형 기업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스타기업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25억 원이상∼400억 원미만, 상시고용인력 10인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요건검토, 현장평가와 발표평가,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올 세종 스타기업 10곳의 지난해 평균 매출액은 102억 원, 평균 고용인원은 65명으로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2년간 환경·사회·투명경영(ESG)진단평가, 전담프로젝트매니저(PM) 배정, 성장전략 지원, 기술혁신지원(R&D),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방안 상담등이 지원된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가 자족경제도시로 도약하는 시기인 만큼, 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스타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다양한 기업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