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딸기를 재배하는 300여 농가에 하이베드, 육묘장, 다겹 보온커튼, ICT 융복합 사업 등을 지원한다.
'하이베드'는 노동력 절감은 물론 다양한 재배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다겹 보온커튼 시설지원은 에너지절감사업의 하나다.
일부 지역에서는 12월 중순 무렵부터 지하수가 고갈돼 수막시설을 가동할 수 없게 되는데, 5겹 이상의 보온 재료를 사용한 다겹보온커튼을 시설하우스에 설치하면 난방비를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최근 이상기온 및 물 부족 등으로 딸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농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고품질의 산청딸기 생산 및 농가소득 증대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생비량면 화현교차로 도로교통 환경 개선공사
경남 산청군 생비량면은 최근 차량운행량 증가 등으로 교통사고 가능성이 높아진 화현교차로의 도로교통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화현리 방화마을 진출입로인 화현 교차로는 진주시와 경계를 접하고 있는데다 군도를 경유하고 국도 33호 교차로를 이용하는 화현농공단지 입주기업의 차량 등으로 도로교통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생비량면은 기존 화현교차로의 협소한 진입도로의 모서리 부분을 개량·정비하는 한편 교통신호기의 시인성을 향상시켰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