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월성우주창의과학관 재개관·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박종운 기자 / 2022-07-08 09:27:43
우주창의과학관 재개관 기념으로 22일까지 무료 관람 경남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이 재개관 기념으로 오는 22일까지 내부를 무료 개방한다. 
 
▲ 구인모 군수 등이 지난 7일 월성우주창의과학관 재개관 기념식을 갖고 있다. [거창군 제공]

시설 공사를 지난 7일 마치고 문을 다시 연 '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오는 16일에는 공연으로 과학 원리를 체험하는 '경남과학문화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2014년 개관 이래 가변중력·월면걷기·평형감각체험, 4D 영상관 및 천체관측관 등을 갖추고 경남도 서북부지역에서 우주과학을 전파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거창군은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공립과학관 역량강화 전시개선지원사업'에 공모, 사업비 6억 원(국비 50%, 군비 50%)을 확보해 내부 전시물을 체험 및 학습이 가능한 공간으로 재정비했다.

구인모 군수는 "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이번 개선 공사로 천문, 우주생태계 등 기초과학문화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거창이 천문우주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7월말까지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홍보 리플릿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민선 8기 민원친절도 향상과 민원행정에 대한 군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7월 한 달간 시행한다.

이번 조사는 △민원인의 불편 및 요구사항 △민원실 환경 및 편의시설 등 민원행정 서비스 전반에 대해 방문고객에 대한 대면,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양방향으로 진행된다.

조정순 민원소통과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민원시책에 반영함으로써 민선 8기를 맞아 군민이 행복한 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