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하남드림휴게소에 복합휴게시설 짓는다

김해욱 / 2022-07-07 14:05:14
동부건설 등과 컨소시엄…2027년 개장 목표 롯데GRS는 6일 한국도로공사와 '하남드림휴게소 환승형 복합휴게시설 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GRS는 중부고속도로에 있는 하남드림휴게소에 환승형 복합휴게시설을 짓는 사업의 시행자로 참여한다.

▲ 롯데GRS는 6일 한국도로공사와 '하남드림휴게소 환승형 복합휴게시설 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GRS 제공]

롯데GRS는 동부건설·신한은행·KH에너지와 함께 '롯데GRS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오는 2027년 개장을 목표로 잡았고, 이후 25년간 하남드림휴게소 환승형 복합 휴게 시설의 운영을 맡게 된다.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는 지난 2020년 기준으로 일평균 약 15만대의 교통량으로 상·하행선 모두 휴게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상공형 휴게소다.

롯데GRS는 휴게소의 상공형 구조적 특징을 활용한 식음시설, 하남시 입지의 지리적 소재지를 통한 판매시설, 키즈테마파크·하늘광장 등 테마시설, 이용객 및 환승 교통 서비스 등 편의시설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 협약식을 통해 다양한 컨세션 사업 영역 확대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한 기업 가치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