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학교로' 서비스는 학부모가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원서접수와 추첨, 등록이 가능하도록 한 유치원 입학지원 시스템이다.
도 교육청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이 시스템을 통해 9월에 신·증설 하는 △고양 덕은노을유치원 △광주하남 고산유치원, 고산하늘초 병설유치원 △안양과천 과천갈현초 병설유치원 △화성 신남초 병설유치원(이상 신설) △수원 가온누리유치원(증설) 등 6개 공립유치원 유아 모집을 진행한다.
학부모나 보호자는 7일 오전 9시부터 '처음학교로'에 회원가입을 하고, 유치원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일정에 따라 유치원을 선택해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유아 모집은 우선 모집, 일반 모집 순으로 진행한다. 우선 모집은 7~8일 이틀 동안 접수하고 추첨 결과는 오는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우선 모집은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유아 등을 대상으로 하며, 우선 모집에 탈락할 경우 일반 모집에 다시 신청할 수 있다.
일반 모집은 오는 14~15일 이틀 동안 접수하고 추첨 결과는 이달 18일 발표한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학부모나 보호자는 접수 기간에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현장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신설유치원은 처음학교로 또는 설립 사무를 지원하는 유치원을 통해 해당 유치원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접수 장소와 시간에 맞춰 방문해야 한다.
KPI뉴스 / 최규원 기자 mirzstar@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