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직 인수위, '3대 비전 11대 전략 120대 정책 과제' 확정

정재수 / 2022-06-30 16:44:46
종합보고회 후 김동연 당선인에 전달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는 30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종합보고회'를 열고 다음 달 1일 공식 취임하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3대 비전, 11대 전략, 120대 정책 과제'를 전달했다.

▲ 경기도지사직 인수위는 30일 종합보고회를 열고 '3대 비전, 11대 전략, 120대 정책 과제' 를 김동연 당선인(왼쪽에서 2번째)에게 전달했다.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제공]


120대 정책과제는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슬로건 실현을 위한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라는 3대 목표 아래 △주택과 교통이 유쾌한 경기 △성장의 기회로 가득한 경기 △혁신, 평화, 협치의 경기 △청년, 청소년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경기민(民)·관(官)·정(政) 협치의 경기 등 11대 전략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404개 세부 공약도 포함했다. 이날 공개된 120대 정책 과제는 앞으로 경기도 집행부의 세밀한 논의와 도민배심원단의 자문 등을 거쳐 공약 실행계획서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인수위는 김 당선인이 선거 과정 중에 제시한 408개 공약을 중심으로 6차례의 전체 회의와 361회의 간담회 등을 통해 도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당선인이 반드시 해야 할 120개 정책 과제와 404개 세부 공약을 최종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민선 8기 경기도정 정책과제에는 '더 많은 기회' 40개 과제, '더 고른 기회' 48개 과제, '더 나은 기회' 32개 과제 등이 담겼다.

120대 정책과제에는 '사회적 갈등과 분열을 치유하고 국민적 열망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회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김 당선인의 철학이 반영됐다.

▲ 민선 8기 경기도정 120대 정책 과제 목록표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제공]


'더 많은 기회' 40 과제는 △성장의 기회가 풍부한 경기 △주택 교통이 유쾌한 경기 △혁신, 평화, 협치의 경기 △기업의 성장을 돕는 경기라는 추진 전략이 중심이다.

'더 고른 기회' 48개 과제는 △삶의 질이 향상되는 복지 경기 △배움의 기회, 청년의 기회가 보장되는 경기 △노동자와 농어민이 행복한 경기 △북부에 변화와 기회를 만드는 경기라는 추진 전략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더 나은 기회'는 △녹색전환으로 지속가능한 경기 △함께하는 자치, 소통하는 행정의 경기 △문화예술이 일상인 경기 △민(民)·관(官)·정(政) 협치의 경기라는 전략을 32개로 나눴다.

인수위 관계자는 "수많은 의견 수렴과 검토 과정을 거쳐 '경기도를 기회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김동연 당선인의 철학과 가치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제들로 구성했다"면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정재수 기자 jjs388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재수

정재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