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 위한 협약 체결

안재성 기자 / 2022-06-24 14:13:15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핀테크기업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기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부자 앱은 하나은행이 지난 2021년 6월 출시한 금융플랫폼이다. 부모와 자녀가 용돈을 매개로 다양한 금융활동을 함으로써 즐거운 금융습관의 형성을 도우려는 목적이다. 

하나은행은 자녀 회원들이 나눔의 소중함을 체험하도록 돕기 위해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를 23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100원부터 후원할 수 있어 적은 금액으로 손쉽게 기부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여러 종류의 캠페인과 기부처가 연계돼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 하나은행은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 사진은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과 이수정 이포넷 대표(왼쪽)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하나은행 제공]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과 이포넷의 기부 플랫폼 '체리'를 연계하기로 했다. 향후 다양한 나누기 서비스를 공동개발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참여형 나눔 캠페인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부자 앱이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형 금융플랫폼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자녀의 올바른 기부 습관까지 길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재성 기자

안재성 / 경제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