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AI 기업들 뭉쳤다…SK C&C, 3개사와 '의료 AI 얼라이언스' 구축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2-06-23 11:06:22
SK(주)C&C·딥노이드·루닛·뷰노SK(주) C&C
'의료 AI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SK㈜ C&C가 국내 대표 의료 기업들과 '의료 AI 얼라이언스(Alliance)'를 맺고 의료 AI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SK㈜ C&C(대표 박성하)는 23일 국내 대표 의료 AI 기업인 '딥노이드', '루닛', '뷰노'와 '의료 AI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사는 의료 AI 분야 글로벌 산업∙기술 트렌드 공유와 의료 AI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세일즈∙마케팅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SK(주) C&C 김완종 Digital New Biz.부문장(왼쪽부터), 뷰노 이예하 대표, 루닛 장민홍 최고사업책임자, 딥노이드 김태규 전무이사가 '의료 AI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 C&C 제공]

협력 솔루션으로는 △뇌질환(뇌출혈, 뇌위축) △흉부질환 △유방암 △척추질환 등 부위별 주요 질환 영상을 판독하는 각 사 인공지능 솔루션들이 선정됐다. 솔루션들은 국내 주요 의료기관에서 활용이 검증된 것들이다.

4개사는 각 사별 의료 AI 솔루션을 종합해 의료 기관 맞춤형 의료 AI 패키지 상품 개발도 추진하고 사별 의료 AI 솔루션 협력 범위도 넓혀 국내 의료 AI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장 경쟁력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각 사가 보유한 의료 AI 솔루션 간 호환성을 높이는 작업도 진행된다.

SK㈜ C&C 김완종 Digital New Biz 부문장은 "의료 AI 얼라이언스를 통해 병원이 의료 AI 솔루션을 선택하고 도입하는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될 것" 이라며 "국내 대표 의료 AI 기업들과 함께 국내 의료 AI 산업 생태계를 공고히 하며 각 사의 의료 AI 기술 및 시장 경쟁력도 함께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은 SK㈜ C&C 김완종 Digital New Biz(디지털 뉴 비즈)부문장과 윤동준 Healthcare(헬쓰케어)그룹장, 딥노이드 김태규 전무, 루닛 장민홍 최고사업책임자, 뷰노 이예하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분당 SK-u 타워에서 진행됐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