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식약처 한우 확인·화장품 시험검사기관 지정

김지우 / 2022-06-17 16:00:52
기존 식품·축산물·위생용품·기구 등 8개 분야 시험검사
잔류 농약 및 잔류 동물용 의약품 분야 지정도 준비 중
세스코 시험분석센터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한우 확인과 화장품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았다.

▲ 세스코 시험분석센터에서 연구원들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스코 제공]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는 이번 추가 지정으로 세스코 시험분석센터가 식품, 축산물, 위생용품, 식품 중 기구 및 용기 포장, 식품첨가물, 건강기능식품, 한우 확인, 화장품 등 총 8개 분야에 대한 식약처 지정 시험검사기관이 됐다고 17일 밝혔다.

세스코 시험분석센터는 식약처가 지정한 시험검사기관으로 자가 품질 검사, 영양성분 분석, HACCP(식품안전관리 인증 기준) 위해요소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관은 미생물 및 이화학 분야의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를 갖췄다. 또한 샘플 접수부터 분석, 리포트 제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우 확인 시험은 축산물 위생관리법,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식육판매업소 원산지 표시 확인을 위해 진행한다. 검사 대상은 전국 육가공 업체나 학교 급식 등에 사용하는 소고기다. 한우 확인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된 곳은 세스코 시험분석센터를 포함해 5곳이다.

세스코 시험분석센터는 화장품 제조업자를 대신해 화장품 품질 검사도 진행하고 있다. 잔류 농약 및 잔류 동물용 의약품 분야 지정도 준비 중이다.

세스코 시험분석센터 담당자는 "이번 한우 확인 시험과 화장품 시험검사기관 지정을 통해, 세스코 시험분석센터의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받게 됐다"며 "기술력과 노하우로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