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치' 일환 국민의힘 추천 인사 2명 위촉 예정 김동연 당선인의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9일 오후 2시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현판식과 함께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동연 당선인과 염태영 공동 인수위원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현판식에 이어 인수위원 위촉, 제1차 전체회의가 이어졌다.
김 당선인은 현판식 후 인사말을 통해 "인수위에서 정파를 뛰어 넘어 도민을 위한 청사진을 만들어 줄 것을 믿는다"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도민과 소통하겠다. '실사구시'와 '공명정대'를 가슴에 새기고 인수위에서 만들어주는 비전을 일머리에 얹어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인수위원회는 기획재정분과 등 6개 분과, 3개 특위,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13일부터 도정파악을 위해 실국별 현안과 중점 추진업무를 보고 받으면서, 공약 추진방향 수립과 체계적인 공약 이행을 위한 로드맵을 구축한다.
분과는 △기획재정분과 △정책조정분과 △경제분과 △주택·교통분과 △사회복지분과 △자치행정분과이며, 특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특위 △연대와협치 특위 △중기-스타트업이다.
염태영 공동인수위원장은 "앞으로 인수위원회에서 당선인의 도정 철학이 민선 8기 도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여러 인수위원들과 머리를 맞대 좋은 성과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인수위의 한 관계자는 "혁신경제를 강조하기 위해 반호영 공동위원장 등 스타트업 현장에서 뛰고 있는 젊고 혁신적인 벤처기업가와 관련 전문가를 다수 배치한 것이 특징"이라며 "국민의힘과의 협치를 위해 두 명의 인수위원이 배정된 만큼 해당 인수위원이 확정되는 대로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수위원회 명단
◇상임고문
△박정·안민석·정성호·조정식 국회의원
◇공동인수위원장
△염태영 전 수원시장 △반호영 네오팩트 대표
◇부위원장
△김용진 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인수위원
△최은순 법률사무소 '다케'전 한국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 △조성은 전 ㈜코콤포터노밸리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장 △이원재 랩 2050 대표 △윤덕룡 KDI 연구위원 △이영주 서울대 인권상담소장 △문우식 서울대 국제대학원교수 △배현기 웰스가이드 대표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 △유정훈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 △민소영 경기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이자형 경기도의회 비례대표 당선인 △김유임 전 경기도의원 △소순창 건국대교수, 한국지방자치학회장 △손경식 전 의정부시장 △이우진 국민대 벤처창업대학원 교수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