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상반기 인기상품 키워드는 '건강'과 '간편 한 끼'

김지우 / 2022-06-07 17:58:37
프로틴, 저칼로리 등 로우푸드와 유산균, 밀크씨슬 등 건강식품 판매↑
이연복의 목란 짬뽕·전주 베테랑 칼국수 등 오프라인 맛집 면류 인기
올해 상반기 장보기 전문 플랫폼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인 제품은 샐러드, 그릭 요거트 등 '건강' 관련 상품과 오프라인 맛집의 면류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상반기 마켓컬리 판매상품을 분석한 결과 샐러드, 그릭 요거트 등 '건강' 관련 상품과 오프라인 맛집의 면류 등 '간편한 한 끼' 상품의 판매량이 높았다고 7일 밝혔다.

컬리는 올해 초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식사하려는 경향 때문에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 '스윗밸런스'의 오늘의 샐러드 제품 이미지. [컬리 제공]

컬리에 따르면 '스윗밸런스'의 오늘의 샐러드는 올 상반기 150일 중 100일 이상 마켓컬리가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팔렸다. 스윗밸런스의 협력 농가에서 공수한 잎채소에 새우, 닭가슴살, 고구마 샐러드 등 다양한 토핑을 얹은 상품이다. 체중을 관리하거나 끼니를 챙길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이 식사 대용으로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YOZM'의 그릭요거트 판매량도 높게 나타났다. 컬리 관계자는 "우유와 유산균을 이용해 만든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당이 적고 포만감이 높아 아침 또는 저녁용 간단 식사로 인기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마켓컬리는 지난 2월 '로우푸드(Low Food)' 기획전을 진행했다. 그릭 요거트 외에도 케이크 한 조각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프레드'의 프로틴 케이크와 474ml 한통에 285kcal(바닐라빈, 말차, 민트초코 기준) 밖에 되지 않는 '라라스윗'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건강식품도 상반기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건강식품 중에서는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간 건강을 위한 밀크씨슬, 한 포에 다양한 영양소를 담은 종합비타민이 인기 상품으로 선정됐다.

면류도 인기가 높았다. 오프라인 맛집의 면 간편식이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연복의 목란' 짬뽕, '전주 베테랑' 칼국수, '최현석의 쵸이닷' 가리비 바질 페스토 파스타 등이 선정됐다. 올 2월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각종 면 요리를 소개한 '컬리제면소' 기획전의 경우, 상반기 진행한 100여개의 기획전 중 Top 5에 이름을 올렸다.

마켓컬리는 오는 16일까지 올해 상반기 결산 기획전을 열고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