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정보 확인…SK브로드밴드, 데이터 방송으로 스포츠 중계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2-06-01 12:01:24
SK텔레콤 오픈 KPGA 대회에 'B tv 플러스바' 적용
국내 스포츠 중계방송에 실시간 데이터 연동 첫 사례
SK브로드밴드 'B tv'가 스포트 중계에 데이터 방송을 적용한다. 골프 중계를 시청하면서 선수별 경기 상황과 스코어,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청자가 원하는 대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핀크스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 2022' 남자 골프 대회에 데이터 방송 'B tv 플러스바(Plus Bar)'를 적용해 중계한다고 1일 밝혔다. 실시간 데이터 연동을 국내 스포츠 중계방송에 적용하는 첫 사례다.

▲데이터방송이 적용된 골프 중계 화면. [SK브로드밴드 제공]

B tv 고객이 JTBC 골프(GOLF) 채널을 선택하면 15초 뒤 자동으로 B tv 플러스바(Plus Bar) 데이터 영역이 활성화된다. 출전 선수, 조 편성, 실시간 순위, 선수별 AI 편집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도 가능한 것이 특징. 골프 방송을 보면서 양방향 데이터 방송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경기 주관 방송사로 JTBC GOLF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SK텔레콤과 협력해 플러스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구, 축구 등 국내 스포츠 중계에 확대 적용해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충족하는 새로운 스포츠 중계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 CO담당은 "B tv 플러스바는 시청자들이 스포츠 경기를 더욱 생생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SKT AI 기술을 기반으로 계속 업그레이드해 시청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