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페이지에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주요 방송사, 다음뉴스와 제휴된 언론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후보자, 여론조사, 토론회, 개표현황 등 지방선거 관련 주요 정보가 나온다.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관련 후보자 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공식 선거운동 기간인 19일부터 31일까지는 실명 인증한 이용자만 뉴스 서비스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다음앱에는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선거탭'도 있다. 카카오는 선거일정에 맞춰 사전투표 현황, 출구조사 관련 정보, 지역별 개표현황 등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여론조사 메뉴에서는 언론사별, 지역별 여론조사 결과와 분석 기사가 제공된다. 토론회 메뉴에서는 방송사가 진행하는 후보자 토론회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알아두면 쓸모있는 선거 정보' 코너를 마련해, 지방선거에 대한 이용자의 궁금증 해소도 돕는다.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27일과 28일에는 전국 단위 투표율을 공개하고, 다음달 1일 본 선거일에는 지역별 투표율, 개표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선거 다음날에는 정당별, 지역별 선거 결과와 당선자 목록에 대한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방선거 유권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동시에 정확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특집 페이지를 준비했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해 포털 다음 이용자에게 선거 관련 중요한 정보들이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