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빠른 채용, '일당형 대체인력 플랫폼' 찾아주세요"

유진상 / 2022-05-12 08:00:36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내 대체인력 플랫폼 구축 운영 경기도는 어린이집의 신속한 인력 채용을 위해 '일당형 대체인력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구성도 [경기도 제공]

그동안 어린이집에서는 보육교사나 조리원 등 종사자의 갑작스런 결원을 하루 단위로 보충할 때 자체적인 인력모집 뿐만 아니라 법정서류 제출로 절차가 복잡해 어려움을 겪어왔다.

'일당형 대체인력 플랫폼'은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내에 구축돼 있으며 △대체인력풀 구성 △채용 법정서류 등록 △대체인력 신청 △보조금 신청 및 정산 △통계 등 일당형 대체인력 채용에 필요한 정보가 전산화돼 있다.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은 투명한 보육재정을 위해 2017년 구축돼, 현재 도내 전체 어린이집의 99.9%가 사용하고 있다.

일당형 대체인력이 필요한 어린이집은 이날부터 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에 접속해 교사나 조리원을 검색하고 신청하면 된다. 사전에 일당형 대체인력으로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교사나 조리원이 해당 시·군이나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기본정보와 채용 관련 법정서류를 등록한 만큼 빠르면 당일 근무 가능 인력도 채용할 수 있다. 일당형 채용 관련 보조금 신청도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

일당형 대체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누리집의 '일당형 대체인력'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보육정책과(031-8008-4733, 2574) 또는 각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정구원 도 보육정책과장은 "그동안 일당형 대체인력 수급이 원활하지 않았던 어린이집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도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플랫폼 구축을 통해 어린이집의 일당형 대체인력 수급이 활성화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진상

유진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