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의 오프라인 '플레이엑스포(PlayX4)', 킨텍스서 개최

유진상 / 2022-05-10 08:27:49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2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플레이엑스포(PlayX4) 행사 안내 포스터 [경기도 제공]

플레이엑스포(PlayX4)는 즐긴다는 의미의 '플레이(Play)'와 전시회를 뜻하는 '엑스포(Expo)'의 발음이 담긴 'X4'를 조합한 합성어다. 4가지의 가치(즐거움·eXciting, 뛰어남·eXperience, 경험·eXcellent, 전문성·eXpert)를 담은 즐거운 체험형 전문 게임 전시회라는 의미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다채로운 콘텐츠와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네오위즈, 대원미디어 게임랩,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등 글로벌 게임사가 참여한다. 행사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체감할 수 있는 아케이드게임, 인디·새싹기업에서 개발한 독특한 게임과 기술,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 장터, 보드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게임 관련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장애인 이(e)스포츠 대회와 인플루언서 유명인사 초청경기, 캠퍼스 대항전 등이 포함된 '경기 이(e)스포츠 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된다. 일반인이 쉽게 접하지 못한 점수보상형 아케이드 게임 체험(리뎀션 게임) 시범사업 홍보관도 운영, 건전한 게임 이용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관람은 오는 1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시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현장에서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경기도민은 50% 할인된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류광열 도 경제실장은 "플레이엑스포가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으로 열려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도내 게임 새싹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큰 동력이 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진상

유진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