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맥도날드는 어린이날 기념 판매 수익금 기부 행사 진행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쇼핑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5월 가정의달 행사 규모는 한층 더 커졌다. 어린이날 기념 완구, 장난감, 전자기기, 여행상품 등 할인행사는 물론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판매수익금 일부를 사회적으로 기부하는 공헌 활동도 진행한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5월8일까지 진행한다. 이마트는 인기 완구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하고 인기 레고 40여 종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닌텐도 스위치 등 디지털 가전 행사와 야외 레저·스포츠용품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대형 행사인 만큼 지난해 대비 행사 물량을 15% 이상 늘리고 고객 혜택은 더욱 키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도 레고, 실바니안 등 토이저러스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닌텐도와 킥보드, 전동차 등은 할인 판매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컬래버레이션해 볼거리도 마련했다. 5월 25일까지 롯데마트 영남권 10개점(광복, 동래, 동부산, 부산, 사상, 사하, 울산, 장유, 진장, 화명)은 롯데월드의 인기 캐릭터 '로티'와 '로리' 등으로 매장을 꾸몄다.
편의점들도 소비자 이목끌기에 나선다. GS리테일의 GS25는 카탈로그를 통해 랩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판매한다. 가격대는 95만~129만 원이다. 세븐일레븐은 4월29일부터 5월 말까지 롯데월드키자니아점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페파피그'로 디자인한 '페파피그 스페셜 콘셉트 점포'를 선보인다.
CJ올리브영은 5월1~19일 온·오프라인 '가정의 달 기프트 대전'을 연다. 기초 세트부터 건강식품, 헤어·바디용품 등 130여 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메시지 카드와 무료 포장 서비스를 선착순 제공한다.
온라인에서도 가정의 달 행사 풍성
가정의 달 행사는 온라인에서도 이어진다. 롯데온은 4월30일까지 선물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뽀로로, 타요 등 인기 캐릭터 장난감과 레고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부모님 선물로는 정관장, 종근당건강, 프롬바이오 등 인기 건강기능식품들을 추천했다. 프라다와 셀린느, 끌로에 등 명품 브랜드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상반기 최대 규모인 '블러썸 브랜드 TOP100' 행사를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다른 15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6% 할인한다. 삼성전자, LG전자 가전제품, 하나투어 괌 여행상품 등 가정의 달 특집 라이브방송을 하루 9~11차례씩 방송한다.
치킨·피자·버거에 한우도 할인 가세
가정의 달 맞이 버거·피자 브랜드들도 시즌 한정 메뉴를 내놨다. BBQ치킨은 5월27일까지 자사앱에서 주문하면, 매주 25명씩 4주간 BBQ의 HMR 제품인 '자메이카 통다리구이'와 테이블과 의자가 포함된 캠핑키트를 증정한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29일 카카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팩' 메뉴를 카카오쇼핑 라이브로 판매한다. 가격은 5000원~1만5000원대다. 롯데리아는 또 5월2일부터 5일간 핫크리스피버거와 불고기버거 2종, 디저트 치즈스틱, 치킨너겟 2종과 탄산 음료로 구성된 '든든만원팩'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운영한다.
맥도날드는 가족 대상 메뉴인 '레고랜드 투게더팩'과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를 지난 28일 출시했다. 레고랜드 투게더팩 또는 해피밀을 구매하거나 어린이 동반 방문고객에게는 컬러링 페이퍼와 크레용 등을 제공한다. 맥도날드는 5월5일에는 레고랜드 투게더팩을 사면 개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준다. 중증 환아와 가족을 위한 보금자리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5월8일까지 1등급 이상 한우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전국 농축협 매장과 롯데마트, 서원유통, 메가마트, 한우영농조합 직영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과 농협 라이블리, 쿠팡, SSG닷컴, 배달의민족 B마트 등 온라인에서 선보인다.
가정의 달 기념 케이크도 판매 경쟁이 치열하다. SPC 파리바게뜨는 5월1~5일 '베리굿 롤케익', '효도감귤 롤케익', '통밀 피칸 바나나 파운드'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케이크를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파리 유명 디저트 브랜드 '얀 쿠브레', 150만 베이킹 유튜버 '아리키친' 등의 제품을 판매한다. 할리스는 슈가 플라워로 장식된 딸기 생크림 케이크인 '카네이션 케이크'를 판매한다.
거리두기 해제에 즐길거리·여행상품 봇물
매일유업의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4월30일부터 5월8일까지 유아·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 이벤트인 '상하 어린이 마을'을 진행한다. 피크닉 세트, 야외 BBQ등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8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쥬라기월드 : 도미니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쥬라기 굿즈 90여 종을 판매하고, 공룡 모형 포토존, 실제 공룡을 만난 듯한 느낌을 주는 3D 스태츄(동상) 서클존도 운영한다.
롯데호텔은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5월16일에는 지역아동 대상으로 나성주 파티시에와 함께하는 희망클래스를 연다. 롯데호텔 서울은 회현동 검벽돌 집에서 제과제빵 재능기부 활동도 진행한다. 스콘 만드는 베이커리 기술을 전수해 5월2일부터 2주간 평일 한정 판매하며, 수익금 일부를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 호텔은 이색 휴가 수요를 겨냥해 '프라이빗 요트 패키지'를 8월31일까지 선보인다.
홈쇼핑인 SK스토아는 사은품·경품·적립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TV쇼핑 상품을 3회·3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사이판·제주도 여행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GS샵은 5월2일 새벽 1시에 '전라남도 곡성, 담양 2박 3일 여행상품'을 방송한다.
5월 황금연휴에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겨냥해 신라면세점은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S리워즈 100만 포인트(120만 원 상당)를 증정하는 경품 추첨 행사와 고급 화장품 샘플, 에코백, 커피 기프티권 등을 증정한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