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광교에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 작품 전시

김지우 / 2022-04-06 09:38:27
백남준 탄생 90주년…백남준 작품 'TV 물고기' 전시
'백남준아트센터' 문화센터 여름학기 프로그램 신설
갤러리아백화점이 세계적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 탄생 90주년을 맞아 갤러리아 광교 12층에서 백남준 작품 'TV 물고기'를 전시한다.경기도 용인 소재 '백남준아트센터'와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예술 작품과 교육 콘텐츠를 함께 선보인다.

▲ 갤러리아 광교에 설치된 백남준 작품 'TV 물고기' [갤러리아 제공]

6일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TV 물고기'는 24개의 어항과 24개의 텔레비전이 중첩된 설치 작품이다. 어항 속의 살아 움직이는 물고기와 비디오 속 영상이 하나의 이미지가 된다. 기존 백남준아트센터에서만 상설 전시해 온 작품이다.

갤러리아 광교는 문화센터와 연계, '백남준아트센터'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구성해 올 6월 여름학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백남준을 다양한 방법론으로 이해하는 심화 학습 강좌 'NJP 아카데미'와 백남준의 주요 작품을 감상하고 이해하는 'NJP 크리에이티브' 등이 있다. 수강 접수는 4월 말 예정이다.

백남준아트센터 방문시 갤러리아앱 쿠폰을 제시하면 'TV 물고기' 자석을 선착순 증정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백남준 탄생 90주년을 맞아 기획한 이번 전시는 미디어 아트 선구자 백남준의 예술 세계를 다양한 공간에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