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2022 최애 수록곡 대전' 개최 하루만에 추천수 33만 돌파

김해욱 / 2022-04-04 11:26:30
방탄소년단, NCT DREAM, 비투비 등 상위권 위치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1일 오후 6시에 시작한 '2022 최애 수록곡 대전'이 오픈 하루만에 추천 수 33만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4일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2022 최애 수록곡 대전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얻는 곡은 방탄소년단 '소우주 (Mikrokosmos)', 이찬원 '그댈 만나러 갑니다', 엔시티드림(NCT DREAM)의 '고래(Dive into You)', 김호중 '나만의 길 (My Way)' 등이다.

▲ 멜론의 '2022 최애 수록곡 대전'이 오픈 하루만에 추천 수 33만을 돌파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1차 투표는 멜론 내 2022 최애 수록곡 대전 이벤트 페이지 안에 마련된 메뉴에서 최애 수록곡을 검색한 후 추천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현재까지 발매된 모든 수록곡을 추천할 수 있고 추천 횟수가 많을수록 순위가 올라간다.

최종 결과는 5월 13일에 발표한다. 두 번에 걸친 투표에서 최종우승을 차지하면 해당 아티스트 및 수록곡 홍보 배너, 아티스트에게 상패와 꽃다발, 스페셜 매거진 제작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멜론 측은 "정규 앨범은 보통 10곡 이상의 노래가 수록되는데, 대부분 타이틀곡만 대중의 주목을 받고 이외에는 사장되는 경우가 많다"며 "각 팬덤에서 아티스트의 색다른 매력이 담겨있는 수록곡을 대중에게도 알리고 싶어하는 니즈가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조은영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서비스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한국 대중음악의 다양성 확대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며 "주목받지 못하고 스쳐간 명곡이 널리 알려짐으로써 많은 아티스트와 음악이 재조명되고 사랑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