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올림픽 응원 댓글 이벤트서 한정판 NFT 발행
반응 좋아 NFT 보유자 대상 VIP제도 검토 중 금융·게임·통신 등 업계 전반에 불어온 NFT 바람이 이번에는 치킨에도 왔다. BBQ치킨과 bhc치킨이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쿠폰으로 소비자들을 적극 유인하고 있다. NFT를 보유한 소비자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들이 준비되면서 NFT 치킨 쿠폰 시대가 도래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bhc치킨-KB국민카드, 쿠폰형 NFT 발행
bhc치킨(이하 bhc)은 KB국민카드와 손잡고 22일부터 쿠폰형 NFT 발행을 시작했다. bhc는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해 한정판 NFT를 제작했다.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에서 '뿌찌 NFT 무료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면 한정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앱에서 bhc치킨 2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뿌찌 NFT와 bhc치킨 1만 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제공되는 상품권은 모바일 e쿠폰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bhc는 향후 뿌찌 NFT 소유자에게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 제공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되 높은 희소성으로 보유 가치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사용 후 버려지던 쿠폰 개념을 탈피해 지속적으로 혜택이 제공되는 쿠폰형 NFT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NFT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너시스BBQ, 소비자 반응 좋아 NFT 추가 이벤트도 검토
제너시스BBQ가 운영하는 BBQ치킨(이하 BBQ)은 이보다 한 발 빨리 NFT 대열에 합류했다. BBQ는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기념해 자사 마스코트 '치빡이' 이미지를 활용한 NFT 1만개 발행 이벤트를 준비했다.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BBQ앱 아이디(ID)와 가상화폐 전자지갑인 카이카스 지갑 주소 등을 설문에 기재하면 NFT 증정 이벤트에 응모되는 방식이다.
소비자 반응은 BBQ 측의 예상치를 뛰어넘었다. 행사 기간 동안 하루 참가자 수가 1000명을 넘어섰다. BBQ는 지난 11일 2500명에게 NFT를 선발행했고 지난 16일부터는 추가로 2500명에게 쿠폰을 발행 중이다. NFT 행사를 마친 지금도 5000개의 NFT를 발행하기 위해 고객 정보를 확인 중이다.
소비자 반응이 좋은 점을 감안, BBQ는 자사 NFT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주는 등 추가 이벤트도 검토 중이다.
BBQ치킨 관계자는 "30~40명의 고객들이 이미 NFT 현물을 거래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NFT 행사에 대해 고객 반응이 예상치를 뛰어넘었는데, NFT를 보유한 고객에게 이벤트나 할인 혜택을 주는 일종의 VIP 제도를 기대한 고객들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