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차세대 노트북"…삼성전자, MWC서 '갤럭시북' 공개

김해욱 / 2022-02-17 10:03:07
글로벌 미디어·파트너에 노트북 이미지 담은 초대장 발송
김학상 부사장 "이달 말 새로운 PC 라인업 선보일 예정"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에 이어 차세대 노트북 컴퓨터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행사에서 신형 노트북을 공개하는 내용으로 17일 온라인 초대장을 발송했다.

삼성전자가 MWC에서 어떤 제품을 공개할 지는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17일 오전 8시(한국시간)에 발송한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 초대장에는 스마트폰·스마트워치와 어우러지는 노트북 이미지가 전면에 배치돼 있다.

▲ 삼성전자가 오는 28일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다. [삼성전자 제공]

김학상 삼성전자 MX사업부 NC 개발팀장 부사장도 이날 삼성전자 뉴스룸에 올린 기고문에서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갤럭시 S22 시리즈를 공개하며, 올 한해 펼쳐보일 혁신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우리는 이달 말 또 하나의 야심작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으니 바로 새로운 PC 라인업이다"라며 새로운 차세대 갤럭시북 공개를 암시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중심(mobile-first) 환경에서 업무와 학습 문화를 새롭게 재정의하고 보다 강화된 갤럭시 생태계 경험을 제공할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앞서 28일 오전 3시부터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도 개최한다. 온라인이벤트는 삼성전자 뉴스룸(news.samsung.com)과 유튜브 채널(youtube.com/samsung)로 생중계된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