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안철수, 윤석열에 '여론조사 국민경선' 단일화 제안

허범구 기자 / 2022-02-13 11:52:18
"구체제 종식과 국민통합 위해 압도적 승리 귀결돼야"
"더 좋은 정권교체 위해"…尹에 "진정성있는 화답 기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3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단일화를 공식 제안했다.

안 후보는 이날 후보 등록 후 유튜브로 생중계된 기자회견에서 "더 좋은 정권교체를 위해, 즉 구체제 종식과 국민 통합의 길을 가기 위해 야권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지난달 22일 부인 김미경 교수와 함께 경남 진주시 중앙유등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뉴시스]

안 후보는 "더 좋은 정권교체를 위한 후보단일화는 누가 되는 것 이전에 '무엇을 위한 단일화인가'가 중요하다"며 여론조사를 통한 국민 경선 방식의 단일화를 공식 주문했다.

안 후보는 "야권후보 단일화는 미래로 가기 위한 연대이고 연합이어야 한다"며 "정권교체, 정치교체, 시대교체의 비전을 모두 담아내야만 하고 그 결과는 압도적인 승리로 귀결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압도적인 승리는 국민적 명분과 합리적 단일화 과정을 통해 이 길이 미래로 가는 길이란 것을 국민 앞에 보여드릴 때만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윤 후보의 진정성 있는 화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당초 이날 오전 과천 중앙선관위에서 후보 등록을 마친 뒤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었으나 부인 김미경 교수의 코로나19 확진 탓에 온라인 기자회견으로 대체했다.

KPI뉴스 / 허범구 기자 hbk100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허범구 기자

허범구 / 정치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