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과 삶이 연결되는 문화예술 속으로...시흥시, '문화공감학교' 공모

김영석 기자 / 2022-01-19 07:28:30
경기 시흥시는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2일까지 '2022년도 문화공감학교' 운영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제공]

2022년 문화공감학교 공모 프로그램은 △자유주제 △융복합 △문화예술치유 △렉쳐콘서트 등 4개 분야다.

자유주제 분야는 문학시각·예술·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에서 지역 내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대상이며, 단체당 최대 800만 원을 지원한다.

융복합 분야는 메타버스·미디어 기술 등을 활용한 과학문화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이며 지원액은 단체당 최대 1200만 원이다.

단체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하는 문화예술치유 분야는 심리적 정서 회복 및 치유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대상이다.

렉쳐콘서트 분야는 공연과 예술 강의를 결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최대 2100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단체 설립일로부터 최근 3년간 문화예술교육 및 유사사업 수행 실적을 보유한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고시공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시흥시민의 가치 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앎과 삶이 연결되는 과정 중심형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적극적으로 조성하고자 이번 공모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