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사로잡은 안산 맛집

김영석 기자 / 2021-12-28 09:24:12
국제도시다운 인도커리, 연안도시다운 방어 선봬 경기 안산시는 안산지역 맛집들이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통해 전국에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안산 맛집을 소개한 허영만(왼쪽)과 남보라. [안산시 제공]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식객, 타짜, 각시탈 등 수많은 히트작을 낸 만화가 허영만이 전국의 숨은 맛집을 찾아다니며 맛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찾아나가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4일에는 안산시편이 전파를 탔다. 배우 남보라가 특별 출연해 다문화 특구 마을의 정통 인도 커리 맛집을 시작으로 오리 불고기 산채 정식 식당, 통 갈매기구이 식당, 제철 맞은 겨울 생선 방어와 민어 맛집 등을 소개했다.

요리책까지 낼 정도로 요리에 관심이 많은 배우 남보라는 각 식당마다 특색 있는 음식에 푹 빠졌다는 후문이다. 식당뿐만 아니라, 안산의 '뷰 맛집'인 탄도항에서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시간을 보낸 출연자들은 안산의 대표 관광지, 원곡동 다문화 마을특구까지 여행했다.

원곡동 다문화 마을특구의 이색적인 매력에 반한 출연자들은 해외여행이 힘든 코로나19 시대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원곡동을 누구나 꼭 한번 와보면 좋을 여행지라고 소개했다.

한편, 안산시는 각종 방송 프로그램 유치 및 영상 마케팅 광고를 통해 '모두가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의 이미지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