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5회 한·중 청년포럼'온라인 개최

안경환 / 2021-10-15 16:44:17

경기 수원시는 15일 비대면 방식으로 '제5회 한·중 청년포럼'을 열고, 한·중 청년들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수원시와 중국국제청년교류중심이 공동 주최한 이날 포럼은 양국의 청년들이 창업, 일자리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수원시와 중국 청년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 수원시청 전경 [수원시 제공]


포럼에선 수원시·중국 청년 창업팀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한·중 청년 창업 사례 발표', 양국의 청년 창업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한·중 청년 창업 사례 발표에서는 지난 8월 청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2팀이 수원시 대표로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이윤행 ㈜에이딘로보틱스 대표는 위험환경·시설 관리 등에서 사람 대신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지능형 4족 보행로봇'을, 유병건 탑스이앤씨㈜ 대표는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플라스틱 자동선별 시스템'에 관한 창업 사례를 각각 발표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축하 메시지 영상을 통해 "한·중 청년들은 인터넷·SNS를 기반으로 한 탁월한 창의력과 소통 능력 등 많은 부분이 닮았다"며 "청년이 가진 고민과 치열한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이번 포럼이 청년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경환

안경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