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 '경기미소', 롯데백화점 건대점에 전문판매장 개장

안경환 / 2021-09-10 07:25:10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진흥원)은 경기미 전문판매장 '경기미소'를 서울 롯데백화점 건대점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도는 이미 지난 9일부터 롯데백화점 건대점 '경기미소'를 시범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상황 호전 시 정식 개관행사 추진 등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건대점에 조성된 경기미 전문판매장 '경기미소' [경기도 제공]


경기미소는 경기미 판매 활성화를 원하는 경기도와 농가 상생 등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ESG경영)을 추구하는 민간기업의 뜻이 일치하면서 진행됐다.

 

현재 롯데백화점 수도권 매장 15곳에서 진행 중인 경기 우수농식품 판매 사례와 더불어 또 하나의 도와 민간기업간 우수 협력사례가 될 것이라 도는 기대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상품의 가치와 스토리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변화에 맞춰 대안·진상·참드림 등의 국산품종을 보다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구비하고, 잡곡·쌀가공식품·전통주 등 쌀과 연계된 다양한 상품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또 쌀의 포장과 중량을 다양화하는 등 1·2인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상품을 동시에 선보이며 다양한 소비자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이 경기미 등 곡물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김포금쌀라떼, 흑임자라떼 등 곡물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를 매장 내 함께 운영 중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미소'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가 경기미를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 우수 농산물이 많은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민간기업과의 협력 등을 통해 다양한 판로를 적극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경환

안경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