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7일 사회복지의 날 '랜선 기념행사'

안경환 / 2021-09-07 15:53:04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7일 전 직원이 랜선으로 참여하는 '2021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9월 7일은 국민의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한 '사회복지의 날'이다.

 

▲이화순 원장을 비롯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관계자들이 7일 열린 '2021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윤리·인권 존중 선언'을 하고 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제공]


이날 행사에선 먼저 건강한 서비스원을 만들기 위한 전 직원의 윤리·인권 존중 선언이 진행됐다. 선언은 이화순 원장을 시작으로 각 소속시설장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해 '배려하고, 존중하고, 평등하고 정직한 서비스원 만들기'를 선언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어 상반기 사업평가 우수부서와 예산절감 아이디어 공모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 직원 고민·제안 창구 개설, 동기부여 영상 시청 등 직원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됐다.

이화순 원장은 "설립 일년 반 동안 경기도 공공 사회서비스 구축이라는 미션을 위해 쉼 없이 일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상황 속에서도 제 역할을 다 하고 있는 수많은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도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지난해 1월 설립, 전 생애 돌봄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기도 공공기관이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경환

안경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