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2021년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우수' 등급 획득

안경환 / 2021-09-06 15:23:02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021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전국 15개 광역개발공사 평가군 가운데 우수 등급인 '나'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지방 공기업의 주요 성과를 측정해 5등급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GH는 지난해 '다' 등급을 받은 바 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 제공]


GH는 주거와 일자리 문제에 공감하며 '2030 신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그 일환으로 공유도시 모델을 개발하는 등 '살기 좋은 도시' 구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 3기 신도시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등 사업역량을 지속 확대하고, 내부적으로는 안전·윤리·인권경영 분야를 강화해 사회책임 중심의 경영체계를 확립한 점도 좋게 평가받았다.

 

GH는 안정적 재무여건 조성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부채비율은 전년 대비 약 19%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결산기준 3890억 원 규모로 광역개발공사 중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게 GH의 설명이다.

 

이헌욱 사장은 "올해의 경영성과와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공사 핵심 전략인 주거문제 해결, 일자리 기반 조성, 부동산 안정화 등의 추진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 기반의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경환

안경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