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KTC와 국내 섬유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경환 / 2021-09-01 15:40:06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와 '섬유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유승경 경과원 원장, 강영광 KTC 이사장, 김기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한국섬유마케팅센터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섬유 수출 판로개척 추진을 위한 글로벌 거점 공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시회 공동 참가 등에 협력하게 된다.

 

경과원은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해 경기섬유마케팅센터(GTC)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내 섬유업체들의 해외전시회 참여와 샘플제작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GTC는 경기도 양주에 본부를 두고 해외지사 3곳과 정보거점 3곳을 두고 있다.

 

또 KTC는 섬유산업의 활성화와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대구에 본부를 두고 해외지사 3곳, 마케팅거점 7곳, 정보거점 5곳 등을 운영 중이다.

 

유승경 원장은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으로 섬유산업이 많은 타격을 입은 가운데 이번 업무협약이 섬유산업의 글로벌 마케팅 지원 확대와, 상호 네트워크를 통한 협력 강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경환

안경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