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랜선으로 만나는 책과의 여행' 운영

문영호 / 2021-08-30 07:15:45
경기 시흥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공연, 시민 참여 사진전 등 다양한 내용의 '2021 9월 독서의 달'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 시흥시 '9월 독서의달' 행사 디지털 홍보자료 [시흥시 제공]

중앙도서관에서는 '무명작가지만 글쓰기로 먹고삽니다'의 저자 이지니 작가의 '초보자를 위한 글쓰기' 강좌가, 능곡도서관에서는 이진하 동화작가의 세 가지 특강이 준비돼 있다.

소래빛·군자·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저자 강연과 어린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목감도서관에서는 지역작가와의 만남으로 원명희 시흥시 출신 작가의 특강을 준비했다.

장곡도서관에서는 독서화 그리기와 책표지 가방 만들기 체험을, 배곧도서관에서는 '명탐견 오드리'의 저자인 정은숙 작가 강연과 라탄공예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월곶도서관에서는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의 저자인 정재찬 교수의 강연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신천, 매화도서관에서는 어린이 뮤지컬을 선보인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대부분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유튜브, ZOOM)으로 진행되므로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다양한 행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행사별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KPI뉴스 / 문영호 기자 sonano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영호

문영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