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회서비스원, 도립노인전문남양주병원과 협력체계 구축

안경환 / 2021-08-11 17:26:38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남양주종합재가센터는 11일 경기도립노인전문남양주병원과 남양주시 내 어르신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노인 돌봄․의료통합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돌봄의료사각지대 해소 △환자 및 대상자 상호연계 △공공의료사업 관련 교구․기기 지원 △종사자 교육 △연구협력 등 경기도 내 노인 삶의 질 향상과 기본권 실현에 협력하게 된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남양주종합재가센터와 도립노인전문남양주병원이 11일 비대면 방식으로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제공]


또 남양주종합재가센터는 돌봄 어르신들의 특성에 따라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립노인전문남양주병원에 연계해 어르신들에게 돌봄의 질을 높여갈 계획이다.

신상철 경기도립노인전문남양주병원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보다 전문적 치료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전문적 치료로 어르신과 가족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전해진 남양주종합재가센터장은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위해 돌봄 대상자 중 의료진들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전문병원으로 연계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보살핌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남양주종합재가센터는 재가장기요양사업(방문요양, 방문목욕), 노인맞춤돌봄사업,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방문재활사업 등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경환

안경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