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안경환 / 2021-07-09 07:26:27

경기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2018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이 평가는 행안부가 지방공무원의 교육훈련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청 3별관에 '2021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을 알리는 플래카드가 걸려 있다. [경기도 제공]


전국 16개 시·도가 대상이며 △국정과제 및 시책교육 △교육훈련기관 전문성 △협업시스템 활성화 △교육훈련 기반조성 등 4개 분야 13개 지표로 구성된다. 또 △교육훈련 제도개선 △교육프로그램 주민개방 △국정과제 활성화 등 우수사례 3개 지표로 포함된다.

 

도는 이번 평가에서 공정가치 실현을 위한 핵심 정책교육 추진, 미래 변화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직급별 필수교육과정과 현장 중심의 부서 주관 직장교육 운영, 스스로 학습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학습동아리 활성화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 코로나19 확산에 발 빠르게 대처해 전국 최초 실시간 화상교육을 도입, 공정가치 내재화 교육·국내외 전문가와의 실시간 해외 현지연결 시리즈 등 비대면 환경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경기도 관계자는 "공무원 교육훈련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최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으로 도민이 체감하는 정책을 개발하고 적극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경환

안경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