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원봉사 대상 수상 후보 공모

전주식 기자 / 2021-07-07 09:16:45
시상은 연말 열리는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대구시는 제19회 대구자원봉사 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7일 대구시에 따르면 후보자는 공고일(이달 8일) 현재 대구시에 계속해 3년 이상 거주하고 5년 이상 자원봉사 활동 중인 사람으로서 다른 이웃사랑 실천으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공헌한 시민이다.


추천기간은 이달 1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40일간이며 구청장·군수, 시 및 구·군 자원봉사센터장, 시민(19세 이상 시민 50명 이상 연명)이 추천할 수 있으며 거주지 구·군(자원봉사 담당부서)과 대구시(자치행정과)에 접수하면 된다.

구비 서류인 추천서, 공적조서 및 공적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대구시 자치행정과(053-803-3041), 구·군 자원봉사 담당부서, 시 및 구·군 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청 전경[대구시 제공]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공적 확인을 위한 현지 조사와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본상 2명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올 연말에 개최하는 '제24회 대구자원봉사자대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구시 주관 대단위 행사 초청, 시 홈페이지 '우리 지역을 빛낸 사람들'에 수상자 공적 게재 등 각종 예우를 받게 된다.

차혁관 시 자치행정국장은 "2020년도 정부합동평가에서 대구시 자원봉사 사업이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은 지역 자원봉사자 분들이 헌신한 결과"라며, "다양한 영역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해오신 분들의 공로를 발굴하고 포상해서 자원봉사자를 예우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활성화와 참여문화 확산을 위한 '대구자원봉사대상'은 지역의 자원봉사활동가 모두가 선망하는 영예로운 상으로 올해 19해째를 맞고 있으며 지금까지 개인 54명과 8개 단체가 수상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식 기자

전주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