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I뉴스 데일리 PICK (6월24일)] 현대백화점·맥도날드·매일유업 外

김지우 / 2021-06-24 10:28:53
▲ 24일 오픈한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 전경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루이 비통' 남성매장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24일 남성층 리뉴얼을 마치고 압구정본점 4층에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 비통'의 남성 전문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은 172㎡(약 52평) 규모로, 루이 비통 남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디자인한 루이 비통 2021 가을-겨울 남성 프리컬렉션 등 남성 전문 의류 및 액세서리 등을 선보인다.

▲한국맥도날드, 백신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자 1200명에게 '행복의 버거' 전달

한국맥도날드가 '행복의 버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시 전역 백신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자 1200명에게 '빅맥'과 '아메리카노' 쿠폰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2013년부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는 구성원과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소방관, 서울 지하철 청소 근로자 등에게 제품을 기부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매일유업 셀렉스, 2021 UN 세계 요가의 날 후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2021 UN 세계 요가의 날 한국 행사를 후원했다. 6월 21일 UN 세계 요가의 날은 2014년 인도의 모디 총리의 제안에 따라 제정된 날이다. 매일유업은 지난 21일 진행된 행사에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틴과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 제품을 후원했다. 셀렉스 스포츠는 셀렉스 산하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체내 흡수가 빠른 분리유청단백질(WPI)만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운동 전후 빠른 단백질 보충이 가능한 제품이며,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는 맛과 영양, 편의성을 모두 챙긴 프로틴바다.

▲ 롯데하이마트,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사 ESG 지원 사업' 협약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펼친다. 롯데하이마트는 24일 동반성장위원회와 ESG 지원 사업 협약식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식으로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말까지 우수 중소 파트너사 20여 곳을 대상으로 ESG 경영 역량 강화에 필요한 각종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전·환경, 노동·인권 등 분야에서 ESG 경영 체계 개선을 희망하는 중소 파트너사를 선정한다. 상품 제조, 물류, 홈케어서비스 사업 연관 파트너사가 주 지원 대상이다.

▲티몬,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티비온 라방으로 소상공인 지원

티몬이 24일부터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티몬은 티비온 라이브커머스로 소상공인의 신규 판로를 지원하는 한편, 특별 기획전을 열어 특가에 최대 40% 할인 쿠폰과 무료배송을 제공한다. 티몬은 7월 11일까지 총 10회의 동행 세일 특집 라방을 진행한다. 입점 파트너들의 라이브 판매를 기획 및 지원하는 동시에 유명 인플루언서·셀럽과의 협업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동행세일 특집 티비온의 주요 라방을 중소기업유통센터의 '가치삽시다TV'에도 동시 송출해 더 많은 잠재 소비자에게 우수 티몬 파트너들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티비온 동행세일 첫 라방은 24일 오후 3시에 방영된다.

▲CJ제일제당, 현대EP와 손잡고 화이트바이오 사업 다각화

CJ제일제당은 HDC현대EP와 '바이오 컴파운딩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올해 안에 본 계약 체결과 합작법인(JV) 설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합작법인은 먼저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인 PHA와 셀룰로오스 등을 활용해 컴파운딩 솔루션 개발 및 바이오플라스틱 대량생산을 추진한다. 기존 석유화학 원료를 바이오 원료로 대체하거나, 생분해 소재를 혼합해 식품 포장재와 자동차 내장재를 생산하는 등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적용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SSG랜더스, 신세계百 캐릭터 푸빌라 입고 뛴다

신세계백화점은 내달 2~3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홈경기 기간 동안 '신세계 데이'를 열고 자체 캐릭터가 새겨진 특별 유니폼을 선보인다. '푸빌라와 친구들'은 하얀 곰을 닮은 솜뭉치와 너구리, 여우 등을 모티브로 신세계백화점이 지난 2017년에 만든 캐릭터이다. 신세계가 제작한 특별 유니폼은 경기 당일인 2일부터 4일까지만 SSG랜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SSG닷컴에서 사전 예약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다. SSG랜더스 응원 고객 중 시구자 선정·플로깅백 증정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마트, 이색 콜라보 상품으로 MZ세대 공략

롯데마트는 지난 5월 27일 대한제분과 협업해 '곰표 치킨 너겟'을 단독으로 선출시, 20일 만에 2만여 개가 판매됐다. 이번 '곰표 치킨 너겟'은 '곰표 밀맥주'와 어울리는 제품으로, 곰표의 트레이드마크인 '표곰이' 캐릭터에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한 너겟이다. 더불어 '해태 허니버터칩'과 협업해 '허니버터 V칩'을 24일 단독 선출시한다. '허니버터 V칩'은 세계적인 냉동 감자튀김 회사인 맥케인(McCain)의 'V컷'을 적용해 기존 감자튀김보다 바삭한 맛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다. 또 단짠 시즈닝이 더 잘 배어 허니버터 본연의 풍미를 진하게 맛볼 수 있다.

▲갤러리아百,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 '사가시티' 론칭

갤러리아백화점이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300년 전통의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가 신규 컬렉션 '사가 시티(SAGA CITY)'을 선보인다. 이번 신규 컬렉션은 포레르빠쥬를 상징하는 에카이유 문양을 1cm2당 2만3000 스티치로 여러 색의 실을 사용해 무늬를 짜낸 자카드 기법을 적용했다. '에카이유(Ecaille·Fish Scale, 비늘)'는 실제 총기 및 갑옷의 패턴에서 따온 비늘 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들었다. 메달 등의 액세서리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탈착 가능한 레더 스트랩을 이용하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랜드 스파오, '리슬'과 협업해 생활 한복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는 25일 한복 브랜드 '리슬'과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은 전통적인 한복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상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멤버를 비롯한 유명 연예인과 셀럽이 애용하는 브랜드로 알려지며 성장하고 있다. 스파오와 리슬이 협업해 출시하는 이번 생활 한복 컬렉션은 총 10종의 의류와 잡화류로 구성된다

▲롯데칠성음료, 남산에 '클라우드 어반 그린 야드' 조성

롯데칠성음료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남산 N서울타워 일대에 '클라우드 어반 그린야드'를 오픈했다. '클라우드 어반 그린야드'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제품 이미지와 연계해 도심 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즐기는 프리미엄한 경험을 콘셉트로 클라우드 레터링 테이블, 벤치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테라스 데크광장, 전망대, 메인바 등 N서울타워 일대 공간을 꾸몄다. 또한 클라우드 피크닉 세트메뉴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체어와 테이블을 대여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클라우드 어반 그린야드'는 올해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 출시

대상 청정원은 100% 국내산 매실과 올리고당으로 만든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바이오틱스, 이소말토올리고당이 들어있어 올리고당의 유익한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은 설탕 사용 대비 당 함량을 60% 줄였다. 요리뿐만 아니라 생선, 육류요리의 잡내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물 또는 탄산수에 3:1 비율로 희석해 시원한 매실에이드나 따뜻한 매실차로도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디지털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올여름 성수기를 맞아 맥주 '테라'의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 하이트진로는 'BBQ', '도미노피자', '여기어때', '직방', 'KB페이' 등 식품, 부동산, 핀테크 부문의 다양한 업종과 협업한 유튜브 광고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5개 광고 전편은 6초로 짧지만 강렬하게 제작해 테라의 대세감을 임팩트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KPI뉴스 / 산업2부 lif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