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세상] 화분 나누며 코로나19 극복해요

정병혁 / 2020-05-07 11:55:15
▲ 7일 오전 인천 부평구 삼산농산물도매시장에서 인천시와 관내 농산물도매시장법인, 인천원협 관계자들이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화분을 전달하고 있다.[정병혁 기자]

이른 아침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은 시민들은 화분을 손에 하나씩 들고 있었다. 시장 상인 등 너나 할 것 없이 농산물 도매시장 출구에 마련된 나눔 행사장으로 모여들었다. 약 500개 가량 준비된 화분들은 모여든 시민들로 인해 눈 깜짝할 새 없어졌다.

 

인천시와 관내 농산물도매시장법인, 인천원협은 7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고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힐링 화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졸업식, 입학식, 다가오는 어버이날, 스승의날 행사들이 취소, 연기되면서 꽃 소비가 급격히 줄어 화훼소비가 위축되면서 관련 농가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가 마련됐다. 주최 측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줄어듦에 따라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고 있을 시민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주고자하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농업인들이 현재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 농산물 팔아주기 및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을 추진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KPI뉴스 / 정병혁 기자 jb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병혁

정병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