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유기준 동생 유경준 전 통계청장 '강남병' 전략공천

김광호 / 2020-03-16 19:43:18
공관위, 동대문을 이혜훈 의원, 마포을 김성동 전 의원 등 공천
"최고위의 최홍 공천 취소, 일단 받아들이지만 매우 유감"
미래통합당이 서울 강남병 지역구에 통합당 4선 의원인 유기준 의원의 동생 유경준 전 통계청장을 전략공천했다

▲이석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미래통합당 회의실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

통합당 4·15 총선 지역구 공천관리위원회 이석연 공관위원장 직무대행은 16일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유 전 청장은 현재 한국기술교육대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인력개발학과 교수를 맡고 있으며, 통합당 4선 의원으로 이번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유기준 의원의 동생이다.

이 직무대행은 "소득주도성장의 허구점과 비정규직 통계 문제를 예리하게 지적할 수 있는 인물"이며 "현 정권의 경제 문제에 대해 실증적, 논리적이고 알기 쉽게 국민에게 접근하면서 투쟁력을 갖춘 경제전문가"라고 유 전 청장 공천 배경을 설명했다.

공관위는 또 '청년벨트'로 지정한 경기 의왕·과천에 이윤정 전 여의도연구원 퓨쳐포럼 공동대표를 전략 공천했다.

이밖에 경선 결과가 나온 16곳 선거구의 공천도 확정했다. 다만 최홍 전 ING자산운용 대표의 공천 취소로 공석이 된 서울 강남을은 다시 공천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서울 동대문을은 이혜훈 의원 △서울 마포을 김성동 전 의원 △성북갑 한상학 대한치과의원 원장 △서울 강서병 김철근 전 바른미래당 대변인 △서울 동작갑 장진영 변호사 △서울 서초을 박성중 의원 △대전 서구을 양홍규 전 자유한국당 대전 서구을 당협위원장 △경기 의정부갑 강세창 전 의정부시갑 국회의원 후보 △경기 부천을 서영석 전 당대표 후보 직능특보 △경기 부천병 차명진 전 의원 △경기 남양주갑 심장수 전 자유한국당 남양주갑 당협위원장 △경기 화성갑 최영근 전 화성시장 △경기 화성병 석호현 전 2018년 제7회 지방선거 화성시장 후보 △경기 양주 안기영 전 경기도의회 한나라당 대표의원 △경기 포천·가평 최춘식 전 경기도의원 △충남 천안을 이정만 전 천안검찰청 지청장 등이다.

한편 이 직무대행은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가 최홍 전 전 맥쿼리투자자산운용 대표의 서울 강남을 전략공천을 취소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선 "최고위 결정을 일단 받아들이지만, 공관위가 충분히 논의해 결정한 후보자에 대해 공관위와 최고위의 견해가 다른 것은 뜻밖이고, 매우 유감임을 밝힌다"고 불쾌감을 나타냈다.

KPI뉴스 / 김광호 기자 kh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광호

김광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