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vs 맨시티 라인업 공개, 손흥민·베르바인 선발

김현민 / 2020-02-03 00:27:22
EPL 25라운드 무리뉴 vs 과르디올라 지략 대결 관전포인트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가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3일 새벽 1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서 열리는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에서 원정팀 맨시티와 맞붙는다. 이날 양 팀은 경기를 앞두고 선발 출전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 토트넘과 맨시티가 3일 열리는 2019-2020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를 앞두고 선발 출전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토트넘·맨시티 트위터]

선발 선수로는 골키퍼 위고 요리스를 비롯해 세르주 오리에, 토비 알더바이럴트, 다빈손 산체스, 자펫 탕강가, 해리 윙크스, 지오바니 로 셀소, 델레 알리, 스티븐 베르바인, 손흥민, 루카스 모우라가 나선다.

벤치에서는 파울로 가자니가, 얀 베르통언, 에릭 다이어, 탕귀 은돔벨레, 라이언 세세뇽, 제드송 페르난데스, 에릭 라멜라가 대기한다.

이에 맞서는 맨시티에서는 에데르송이 골키퍼 장갑을 낀다. 아울러 카일 워커, 니콜라스 오타멘디, 페르난지뉴, 올렉산드르 진첸코, 로드리, 일카이 귄도안, 케빈 데 브라위너, 리야드 마레즈, 라힘 스털링, 세르히오 아구에로를 내세운다.

후보 명단에는 클라우디오 브라보, 가브리엘 제주스, 베르나르두 실바, 다비드 실바, 주앙 칸셀루, 필 포든, 에릭 가르시아가 있다.

이날 경기의 관전 포인트로 양 팀 감독의 지략 대결을 꼽을 수 있다. 토트넘의 조세 무리뉴 감독은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바르셀로나 지휘봉을 잡던 시절 같은 팀에서 코치로 일한 적이 있다. 이후 두 사람은 여러 명문팀을 거치며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대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시티의 대결 등에서 맞붙었다. 두 감독의 역대 전적은 과르디올라 감독이 11승 6무 5패로 앞서있다.

지난해 8월 리그 2라운드 맨시티 원정에서 2-2로 무승부를 거둔 토트넘은 이번 경기에서 새 감독의 지략, 홈그라운드의 이점, 이적생 베르바인의 선발 투입 등을 이용해 승리를 노린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현민

김현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