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서귀포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협력 추진

김영석 기자 / 2025-03-31 23:06:33
'서귀포 유채꽃 축제' 방문해 홍보 진행

경기 의왕시가 자매도시인 제주 서귀포시와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 지난 29일 열린 제주 '서귀포유채꽃축제' 개막식에서 의왕시 고향사랑 기부제를 홍보하고 있는 의왕시 관계자들.  [의왕시 제공] 

 

31일 의왕시에 따르면 지난 29일 제주 서귀포시에서 개최한 '서귀포 유채꽃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의왕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서귀포시와의 상호 기부를 약속했다.

 

시는 이날 유채꽃 축제 현장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의왕시의 특색있는 답례품들을 소개하며 고향사랑 기부 참여를 독려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의왕시와 서귀포시 직원 간 상호 기부에 대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시는 2021년 서귀포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 민간단체,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활발히 추진해 왔으며, 그간의 우정과 협력을 바탕으로 이제 양 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함께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의왕시 관계자는"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제도인 만큼,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올해 고향사랑기부금 목표 모금액을 1억 원으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제도 홍보와 답례품 추가 발굴을 추진 중이다.

 

현재 화장품, 벌꿀, 커피, 강된장 등 14개의 답례 품목을 제공 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수 관내 업체를 추가로 발굴하여 기부자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실속 있는 답례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