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후반기 의장 후보에 김진경 의원 단독출마

김영석 기자 / 2024-06-12 23:51:22
대표 정승현·최종현 의원, 부의장 정윤경·박옥분 의원 후보 등록

경기도의회 후반기 의장단 후보 등록 결과 의장 후보에 김진경(시흥3) 의원이 단독 출마했다. 김 의원은 49세로 7~9대에 이어 11대 도의원에 당선된 4선 의원이다.

 

▲ 김진경 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제공]

 

또 대표 의원에는 정승현(안산4), 최종현(수원7) 의원이 등록했고, 부의장에는 정윤경(군포1), 박옥분(수원2)의원이 출마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2일 오후 4시 제11대 후반기를 이끌어 갈 대표의원 및 의장.부의장 후보 후보등록을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후보들은 등록과 함께 13일 오전 9시 도 의회에서 열리는 의원총회 전까지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하며, 의원총회에서 대표의원 및 의장·부의장 후보자 선거를 실시한다.

 

 ▲ 정승현·최종현·정윤경·박옥분(왼쪽부터) 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13일 도 의회에서 열리는 의원총회에서 확정되며, 이날 선거를 통과한 의장·부의장 후보는 내 달 17일 개회하는 경기도의회 제376회 임시회 전체 의원 투표로 확정된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11일 김정호(광명1)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선출했으나 아직 의장단 후보를 정하지 않았다.

 

지난 4월 보궐선거 결과에 따라 경기도의회 정당별 의원 수는 민주당 77명, 국민의힘 76명, 개혁신당 2명으로 재편됐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