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남도당, 예산집행 투명성 확보 위해 '재정운용 규정’ 제정

강성명 기자 / 2023-09-22 22:38:12
투명성·민주성·공정성 확보 등 미래지향적 예산편성 수립

민주당 전남도당은 도당의 재정운용 투명성과 효율적 운영을 위해 자치규칙 ‘전남도당 재정운용에 관한 규정’을 제정했다.

 

▲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로고 [민주당 전남도당 제공]

 

전남도당은 22일 제11차 운영위원회에서 도당이 추구하는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당원이 중심이 되는 민주적인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남도당 재정운용에 관한 규정’을 상정하여 심의·의결했다.

 

재정운용의 기본방향으로는 △재정운용의 책무성 강화 △재정운용의 투명성, 민주성, 공정성 확보 △재정운용의 자율성 확보 △재정운용의 효율성과 생산성 제고를 기준으로 삼았다.

 

이번에 제정된 자치규칙은 △하의상달식 예산편성으로 각 지역위원회와 도당 산하 각급 위원회의 사업운영 활성화 지원 △지역위원회와 각급 위원회의 사업타당성, 기대효과, 우선순위 등을 심의하여 지원 △미래지향적인 예산편성으로 정책정당을 이루기 위한 중장기 정책 수립 등을 담았다.

 

신정훈 도당위원장은 “민주적인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도당의 회계시스템을 대폭 개선하여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정당은 당원이 중심이어야 한다. 그런 차원에서 각 지역위원회와 도당 산하 위원회가 당원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 사업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예산의 집행은 ‘더불어민주당 시·도당 회계지침’을 준수하며, 이번 자치규칙은 당헌 제8장 지방조직 제59조(독립성 강화) 2항에 의거 제정됐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