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파주시·연천군 중소 제조기업 국내외 시장 진출 맞손

김영석 기자 / 2024-03-31 22:49:36
파주시 '글로벌마케팅'·연천군 '국내외조달등록' 지원...기업 모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과 경기 파주시·연천군이 해당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31일 밝혔다.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로고.[경과원 제공]

 

기업이 안정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마케팅 지원 △국내외 조달등록을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글로벌마케팅 지원의 경우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파주시 내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출 판로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이다. 모두 30개사 지원 예정이며, 소요비용의 90%인 최대 300만 원까지 제공한다.

 

해외지사화, 글로벌 B2B계정 구입, 글로벌 SNS마케팅,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 해외 사이트 홍보 등이 포함되며, 지난해 18개 사가 이 사업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파주시 소재 기능성 화장품 제조업체 L사는 이 사업을 통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홍보로 온라인몰 유입량이 2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태국 파트너로부터 약 5만 달러 규모의 수출 요청을 받고, 러시아 바이어와 동업 계약을 체결하는 데 성공했다.

 

지원대상은 파주시 관내 본사 소재 또는 공장등록을 완료하고 지방세·세외수입을 완납한 중소제조기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국내외조달등록 지원은 국내외 조달 시장 진출에 필요한 업무대행 컨설팅비와 교육비, 품질기술 인증비, 시험분석비, 해외규격 인증비 등을 지원한다. 15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며, 소요비용의 70%, 최대 500만 원까지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파주시, 연천군 소재 중소 제조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별로 각각 내달 12일(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과 16일(국내외조달등록 지원사업)까지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북부권역센터(031-850-71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