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임원연수서 세금 관련 강의 청취

강성명 기자 / 2023-11-24 22:47:27

전남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가 지난 22일 전남 사립학교 '제7회 임원 직무연수'를 남부대 국제수영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박종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과 김영록 전)광주지방세무사회장을 연사로 초청했다. 

 

▲지난 22일 전남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가 남부대에서 임원 직무연수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제공]

 

박종원 도의원은 전남의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16개 지역의 지방소멸 위기의 심각한 상황에서 “지방교육재정과 지방소멸 사전.사후적 대응” 주제로 전남교육여건과 교육재정, 연도별 현황,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일부개정 등 현황 분석자료를 제시하며 ‘지방소멸 사후적 대응으로 경제규모 확대와 출산율 높이기, 교육 대전환 등 방법을 제시하며 우리가 체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협의회에서 건의한 사립행정직원의 법적인 조례 규칙 반영과 전남사립학교의 역할 지원을 위한 조직개편, 사립학교 사무직원 정원배정 기준 개편안을 경청하고 제도적 개선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공사립 차별없는 행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과 앞으로도 협의회와 소통을 하면서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협의회에서는 김영록 세무회계사를 전남사립학교 세무회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김 회계사는 학교회계, 법인회계, 세금과 취득세 감세 등 세무회계 실무 업무 등을 강의한 뒤 학교의 여러 수익사업과 건물 신축시 취득세 감면에 대한 질의 응답을 가졌다.

 

김병곤 사학정책팀장은 "제1회 사립학교 행정직원 어울림한마당 행사의 성공적 개최에 감사함을 표시하고 내년에도 사립행정직원 전체가 모일 수 있는 행사 지원을 계획할 것이다"며, "내년 초에는 사학업무관련 행정조직과 정원배정기준 개편을 위한 TF팀을 구성해 추진하겠다"고 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