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창업아카데미 운영-소득세 신고·납부의달

손임규 기자 / 2025-05-13 22:43:30

함안군은 경남도 창업주간(21~29일)을 맞아 오는 21, 23일 이틀에 걸쳐 각각 예비창업자 창업 상담교실과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 제공]

 

예비창업자 창업 상담교실은 군청 1층 종합민원과 로비에서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운영된다.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 퇴직자, 귀농·귀촌 희망자 등 다양한 계층이 대상이다. 

 

오는 23일에는 함안청년센터(다옴나눔센터 3층)에서 창업기초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의 창업 기초 교육을 제공하는 창업아카데미가 운영된다. 

 

예비창업자 창업상담 교실 및 창업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오는 19일까지 네이버 폼 또는 전화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함안군 "5월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함안군은 2024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를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분) 신고·납부를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 납세자는 국세청 홈택스 또는 손택스(모바일 앱)에서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위택스로 연계돼 편리하게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다.

 

군은 '모두 채움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F·G·Q·R·V)를 중심으로 오는 6월 2일까지는 군청 세무회계과에서 지방소득세 담당이, 오는 28일부터 6월 2일까지는 군청 본관 1층 마산세무서 이동민원실에서 마산세무서와 함께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방문 신고 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인, 특별재난지역 소재 납세자 등을 대상으로 개인지방소득세 납부 기한을 오는 9월 1일까지 직권으로 3개월 연장한다.

 

또한 직권 연장 대상이 아니더라도 경영상 어려움이 있는 납세자가 기한 연장을 신청하고 국세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으면 개인지방소득세도 신고·납부 기한 연장이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