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주최 '2024년 제10회 경기도우수시장박람회' 성료

김영석 기자 / 2024-10-13 22:29:11
경기도내 31개 시군 전통시장 참여...상인 화합축제의 장 마련

경기 화성시가 궁평항 해오름수산시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10회 경기도우수시장박람회가 13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13일 폐막한 제10회 경기도우수시장박람회 모습.[화성시 제공]

 

올해 10회째 열리는 경기도우수시장박람회는 지역시장별 특화상품을 홍보하고 우수시장 사례를 전파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경기도의 대표 전통시장 축제이다.

 

경기도와 화성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상인연합회와 궁평항해오름수산시장상인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지난 11일 도내 31개 시군 전통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했다.

 

행사장에는 31개 시군 전통시장 및 상점 140여 개 부스가 설치돼 △지역특산물 판매 및 전시 △야외 먹거리장터 운영 △카부츠 마켓 △체험 부스 △경기도·경기도상인연합회·화성시 홍보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 부대행사로는 예술공연단 공연과 더불어 강진, 김태은, 진태령 등 초대가수 공연 등 문화 공연 행사가 함께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 밖에도 상인동아리 경연대회, 상인노래자랑 등 각종 경연대회와 이벤트도 마련돼 풍성한 축제가 펼쳐졌고 박람회 개막식에서는 전통시장 진흥에 힘쓴 유공자 시상식도 진행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화성시는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혁신을 통한 스마트 시장을 조성하고, 지역축제와 연계하는 등 전통시장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100만 화성특례시에 걸맞게 소상공인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 향상은 물론 시가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