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본격화…'실리콘밸리 서밋' 참가사 선정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09-21 22:24:15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
미래혁신 부합 CJ 투자 스타트업 TOP 3선정
3사, 'PNP 실리콘밸리 서밋'서 IR 피칭 진행

CJ그룹의 유망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CJ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상위 3개사(TOP 3)가 선정됐다.

 

CJ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인 CJ인베스트먼트는 상위 3개사로 △플라스크(AI활용 콘텐츠 제작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프로시헬스케어(미세전류를 활용한 미생물막 제거 기술) △제네시스랩(비디오분석 및 생성기술 기반 전문가 AI솔루션)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 20일 진행된 CJ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에서 톱3로 선정된 기업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CJ그룹 제공]

 

3개 스타트업은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자신의 기업을 홍보하고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기회를 갖는다. 이들은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PNP 실리콘밸리 서밋’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PNP 파트너 기업, 글로벌 투자자 등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투자 홍보 목적의 기업 소개(IR 피칭)를 진행할 예정이다.

 

CJ인베스트먼트는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타업브랜치에서 ‘CJ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 대상으로 뽑힌 7개사들의 국내 사업 성장과 해외 진출 전략을 평가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심사위원은 PNP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대표와 PNP 동아시아 총괄대표, PNP APAC 상무가 참석했다.

 

앞서 CJ인베스트먼트는 지난 5월 CJ 투자 스타트업 중 차별적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7개 스타트업을 선정한 바 있다.

 

CJ인베스트먼트 김도한 대표는 “앞으로도 CJ그룹의 투자 포트폴리오사들의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