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전남도민 정책학교 11월26일까지 운영

강성명 기자 / 2023-09-14 21:37:27
'남도의 블루투어-섬, 강, 바다’ 주제로 진행

국립목포대학교 호남문화콘텐츠연구소와 도서문화연구원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14일부터 오는 11월 16일까지 ‘2023 전남도민 정책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인 투어학교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 목포대, 2023 전남도민 정책학교 (투어학교) 포스터 [목포대 제공]

 

투어학교는 ‘남도의 블루투어-섬, 강, 바다’를 주제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며, 목포대 도림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이번에는 대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고, 대학생에 대해서는 목포대 사학과 명의의 비교과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전남도민 정책학교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시민교육프로그램으로 전남도정과 연계된 도민 평생교육 차원에서 사회변화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공모 형태로 진행된다. 

 

자치학교, 투어학교, 에너지학교 등 세가지 유형 가운데 목포대는 투어학교로 선정됐으며, 투어학교는 지역 생태관광자원 이해를 위한 이론강의와 현장 투어를 병행해 블루투어리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국립목포대 도림캠퍼스에서 진행하는 투어학교는 14일 개강식에 이어 호남문화콘텐츠연구소 강봉룡 소장의 ‘바다, 섬, 강의 블루투어’를 시작으로 모두 9강좌와 현장 투어 2회로 기획됐다. 블루투어 이론강의를 마치면 블루투어 명승 지역인 담양 소쇄원 일대와 역사문화경관이 돋보이는 완도 일대를 탐방할 예정이다.

 

전남의 섬, 강, 바다 등 자연 자원은 세계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전남도민 정책학교는 전남만의 특화된 블루자원을 활용한 관광이 전남의 핵심 미래산업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하도록 투어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블루투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목포대는 성인·재직자의 평생교육을 위한 미래라이프 대학을 신설해 평생교육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실무중심·직무역량 강화형 평생교육으로 미래형 전남 혁신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