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분청사기 미디어아트' 홍보 본격화…9월 13일 개최

강성명 기자 / 2024-05-03 21:26:22
디지털 예술작품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 '환상 야경' 선보여

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이 오는 9월에 열릴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고흥 분청사기 요지' 행사를 위해 이달부터 홍보에 나선다.

 

▲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고흥 분청사기 요지 [고흥군 제공]

 

3일 고흥군에 따르면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 사업은 우리나라 전통 국가 유산을 현대적인 시각과 기술로 재조명해 미디어아트로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야간 행사 프로그램으로, 올해 고흥군을 비롯해 7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고흥군 주관으로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24일 동안 고흥분청문화박물관과 분청사적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고흥의 가을밤을 밝히는 10여 개의 다양한 디지털 예술작품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흥군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제14회 고흥우주항공축제'에서 홍보부스와 미디어아트 작품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경복궁을 비롯한 5개의 궁궐에서 열리는 '2024 궁중문화축전'에 동참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관광객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고흥군은 "전남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를 통해 방문객에게 디지털 기술로 재탄생한 분청사기 도공의 장인 정신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선사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고흥의 대표적인 국가 유산인 분청사기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