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도교육연구회 워크숍' 개최

김영석 기자 / 2024-09-30 21:21:25
도교육청 조원청사, 교직원 전문 연구 활동 거점 역할 모색

경기도교육청이 30일 교원의 자율적인 연구 분위기 조성을 위한 '2024 경기도교육연구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행사는 교원의 경기교육 정책 실행력을 강화하고 협력적인 연구 활동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오찬숙 인재개발국장을 비롯해 업무 담당자, 2024 경기도교육연구회 회장단 153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연구회 활성화를 위한 사전 설문 결과 공유 △경기도교육연구회 나눔의 날 운영 안내 △인재개발국장 특강 △연구회 운영 사례 나눔으로 이어졌다. 새 단장을 앞둔 조원청사를 교직원 연구 활동의 중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도교육청은 교원의 자율성을 기반으로 함께 학습하고 연구하는 경기 교원 실현을 위해 모두 153개의 경기도교육연구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 내실 있는 연구회 지원을 위해 26명의 현장 교원으로 구성된 전문 멘토단도 함께 운영 중이다.

각 연구회에서는 △'하이러닝'을 활용한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 활성화 방안 △지역 맞춤 공유학교 우수사례 발굴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연구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찬숙 국장은 "교원의 현장 중심 연구 활동은 학교 교육을 변화시키는 밑거름으로, 도교육청에서도 향후 조원청사를 교원 전문 연구 역량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12월, 153개 연구회가 모두 참여해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 나눔 박람회'를 열 예정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