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리치리치페스티벌 '피너클어워드' 동상-한돈협회 나눔행사

손임규 기자 / 2023-11-12 11:55:39

'2023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이 제17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축제경영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 의령군 축제 관계자가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축제경영부문 동상을 수상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는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한국지부가 국내의 경쟁력 있는 축제를 발굴 시상하고 이를 세계화하는 축제 올림픽으로, 200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은 '부자 기운'과 '솥바위'라는 특별한 우수 콘텐츠를 발굴해 특화된 지역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두 번째 열렸던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은 전 세계 유일무이한 부자 콘텐츠로 만들어진 축제로서, 행복과 나눔의 가치를 전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정정란 의령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수상은 소멸위기 지역을 살리는 지역축제의 성공 사례를 증명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며 "내년 3회 축제는 경남 대표축제로 우뚝 솟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한돈협회,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 실시

 

▲ 한돈협회 의령군지부 관계자들이 한돈 나눔행사를 갖고 있다. [의령군 제공]

 

대한한돈협회 의령군지부(지부장 채영국)는 지난 10일 관내 복지시설 등 소외계층을 위해 한돈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의령군 한돈협회는 한돈(전지) 5㎏들이 200박스(1000만 원 상당)를 혜림학원, 노인요양원 등 관내 복지시설 15개 소에 전달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