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수산진흥원, 농촌재생 현장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진현권 기자 / 2025-07-08 20:50:57
수료생 44명 농촌재생 현장 전문가 거듭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지난 7일 경기 농촌재생 현장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 지난 7일 열린 '경기 농촌재생 현장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제공]

 

이번 과정을 통해 경기도 내 15개 시·군 거주 수료생 44명이 경기 농촌재생 현장전문가로 거듭나게 됐다.

 

경기 농촌재생 현장전문가란 경기도 농촌의 지역계획 및 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활동가의 역량을 갖춘 주민인재다.

 

지난 3월 모집 이후 4월 기초과정에 76명, 6월 심화과정에 50여명이 참여했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기초 및 심화과정을 모두 이수한 주민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최창수 원장은 "현장전문가는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지역을 살리고 미래를 만들어가는 경기도 농촌재생의 주역"이라고 수료자들을 격려했다.

 

앞선 심화교육에서 그룹별 작성한 모의사업계획서 중 우수작을 발표 및 시상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가평군, 여주시, 용인시, 이천시 등 수상작 4팀은 향후 8월부터 2달 간 시범과정 연계를 통해 사업비를 지원받아, 실제로 마을 내 농촌재생활동을 주도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해당 활동결과는 하반기 개최될 현장전문가 동반성장포럼을 통해 발표 및 교류될 예정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